알약 신고하기
신종 악성코드나 오탐지, 치료실패, 기능오류나 기타 내용 등을 "신고하기" 기능을 통해 이스트소프트 긴급대응센터와 분석센터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 악성코드 의심 파일 신고
사용자 PC의 파일 중 악성코드로 의심되나 알약에서 탐지되지 않는 경우 알약 분석센터에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신고된 파일은 알약 분석센터에서 정밀 분석 후 악성코드로 확진될 경우 최신 DB 업데이트에 반영되어 진단과 치료가 가능해집니다. - 오진 의심 파일 신고
알약에서 탐지된 파일이 오진(False Positive)로 의심되는 경우 해당 파일을 첨부하여 알약 긴급대응센터와 분석센터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신고된 파일은 알약 분석센터에서 정밀 분석 후 오진으로 확진 될 경우 알약에서 더 이상 탐지 되지 않도록 자동 처리됩니다. - 치료 실패 파일 신고
알약에서 악성코드 파일을 치료를 시도하는 도중 실패하거나 제대로 치료되지 않는 파일이 있을 경우 알약 분석센터에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신고된 파일은 알약 분석센터에서 정밀 분석 후 알약의 치료 기능을 보강하여 최신 업데이트에 반영됩니다. - 알약의 기능 오류 신고
알약 사용 도중 기능에 오류가 발생할 경우 알약 분석센터에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신고 내용을 분석한 후 오류 사항이 수정된 최신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오류 신고의 경우 오류가 발생되는 현상과 재현 방법을 정확하게 기입해 주시면 비교적 빠른 해결이 가능해집니다. - 기타
알약 악성코드/오진 의심 파일 신고 이외에도 알약의 기능 개선 요청이나 기타 내용들을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알약 신고 방법
- 신고하기 화면에서 증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입력하고 [파일추가] 버튼을 클릭해 의심 파일들을 첨부합니다.
- 신고 결과를 회신 받을 이메일이나 전화번호를 입력하신 다음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알약 분석 센터로 신고 내용이 전송됩니다.
"시스템 정보 송신에 동의하지 않으셔도 신고하기는 가능하지만, 신고하신 내용의 정확하고 신속한 분석을 위해서는 시스템 정보가 필요합니다. 전송하신 정보는 90일 이후에 파기됩니다. ."
"알약의 신고하기는 9MB 크기 이하의 파일들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신고하려는 의심파일의 용량이 크거나 파일들이 많으신 경우 이메일 help@alyac.co.kr 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알약을 사용하지 않고 있거나 프로그램이 비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경우 전용신고 프로그램을 사용해 알약 고객지원센터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